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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회소개
학회소개 회칙
회칙

프랑스문화예술학회 회칙

 

 

1 장 총 칙

 

1 본회는 프랑스 문화예술학회(Association d'études de la culture française et des arts en France)라 칭한다.

2 본회는 프랑스 문화예술과 관련된 학술연구와 보급 및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한다.

3 본회는 제 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수행한다.

1. 학회지 발간

2. 학술연구발표회 및 강연회 개최

3. 국내외 학계와의 학술교류 및 연구자료수집

4. 분야별 연구회 운영

5. 기타 위의 사업과 관련되는 업무

 

 

2 장 회 원

 

4 회원은 정회원, 특별회원, 기관회원으로 구성된다.

1. 정회원은 프랑스 문화예술과 관련된 분야를 전공한 학자 및 해당분야에 전문적으로 종사하거나 활동하는 자로 한다.

2. 특별회원은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진 자로서 본회의 취지에 동의하는 자로 한다.

3. 기관회원은 본회의 목적에 찬동하는 기관 및 단체로 한다.

5 본회에 입회하고자 하는 자는 입회원서 제출 후 이사회의 승인을 얻어 가입할 수 있다.

6 회장은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전임회장 중에서 명예회장 및 고문을 추대할 수 있다.

7 모든 회원은 학회의 활동에 자유로이 참여할 권리를 가진다. 단 학회 활동 시 회칙과 이에 따라 정당하게 결정된 의결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.

8 회원은 매년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. 회원이 계속 2년 이상 회비를 납부하지 않을 때에는 이사회의 결정으로 회원자격과 권리가 자동으로 상실될 수 있다. 회비의 액수는 매년 이사회 에서 결정한다.

 

 

3 장 총 회

 

9 총회는 다음 사항을 의결한다.

1. 회장 및 감사의 선출

2. 회칙의 개정

3. 예산·결산 및 사업계획 승인

4. 기타 주요사항

10 1. 정기총회는 연 1회 개최한다.

2. 정기총회는 가을학술대회 때 개최를 원칙으로 하며 참석자의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.

11 필요에 따라서 회장은 임시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.

12 회원은 구두 혹은 서면으로 자신의 출석권과 표결권을 다른 회원에게 위임할 수 있다. 그러나 위임자와 피위임자는 이 사실을 구두 혹은 서면을 통해 이사회에 통보하지 않는 경우 위임권은 효력을 상실한다.

 

 

4 장 임 원

 

13 본회는 다음과 같은 임원을 둔다.

1. 회장 1

2. 차기회장 1

3. 부회장 5인 이내

4. 이사 30인 내외

5. 감사 2

14 1. 회장은 본회를 대표하고 본회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.

2.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시 회장이 지정하는 순서에 따라 그 직무를 대행한다.

15 1. 회장은 이사 중에서 총무, 학술, 편집, 기획, 대외협력, 재무, 정보를 담당하는 상임이사를 둘 수 있다.

2. 학술과 편집은 업무를 총괄하는 상임이사와 전공분야별로 이사를 둘 수 있다.

3. 편집은 업무를 총괄하는 상임이사가 편집위원장이 되며, 전 공분야별로 이사를 둘 수 있다.

16 상임이사는 각기 다음과 같은 회무를 집행하며, 집행을 보좌 하는 이사를 둘 수 있다.

총무: 학회 사업의 집행 및 재무관리와 일반 회무에 관한 일

기획: 학회사업의 기획에 관한 일

학술: 학술연구 사업의 기획 및 학술발표회에 관한 일

편집: 학회지의 편집과 발간에 관한 일

대외협력: 대외관계 및 국제교류에 관한 일

재무: 학회의 재무관리에 관한 일

정보: 연구자료 수집과 보급, 홍보, 학회 업무의 정보화와 홈페이지 관리에 관한 일

17 감사는 본회의 회계 및 회무 사항을 감사하며 이를 총회에 보고한다.

18 회장과 감사는 총회에서 선출하며, 부회장과 이사는 회장이 위촉한다.

19 1.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. , 편집위원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
2. 매년 정기총회에서 차차기 회장을 선출한다.

3. 전년도 회장과 차기 회장은 이사회의 당연직 이사가 된다.

 

 

5 장 이 사 회

 

20 이사회는 회장, 차기회장, 부회장 및 이사로 구성되며, 회장이 그 의장이 된다.

21 이사회가 관장하는 본회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.

1. 연 사업 계획 수립 및 예산·결산의 심의

2. 본회 학술활동 120

3. 학회지 및 연구도서 간행에 관한 사항

4. 회원 자격 취득과 상실에 관한 사항

5. 회칙의 개정 및 중요사항에 대한 심의

22 이사회는 총회에 모든 사업을 보고하고 그 승인을 받아야 한다.

23 이사회는 구성원의 과반수(위임장 포함)로 개최된다. 이사회는 출석 인원의 과반수로 제 21조의 주요 사항들을 결정한다.

 

 

6 장 재 정

 

24 본회의 재정은 회원의 회비, 사업수익금, 발전기탁금 등으로 충당한다.

25 본회가 발행하는 학회지에 논문게재를 원하는 회원은 이사회가 정하는 소정의 논문게재료를 납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 특별한 경우 이사회의 판단과 결정에 따라 예외를 둘 수 있다.

26 제 본회의 회계연도는 매년 11일부터 1231일까지로 한다.

27 본회의 예산·결산은 감사의 승인을 받아 총회에 보고해야 한다.

 

 

7 장 부 칙

 

28 본 회칙은 199951일부터 발효한다.

29조 본 회칙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이사회에서 심의, 의결, 집행한다.

30 본 개정회칙은 2008111일부터 발효한다.

31 본 개정회칙은 2013112일부터 발효한다.

32조 본 개정회칙은 201426일부터 발효한다.

33 본 개정회칙은 20151031일부터 발효한다.